고객광장충북경제를 이끌고 받쳐주는 도민의 공기업,
지역경제발전을 위한 충북개발공사의 열정은 멈추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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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부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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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uman Nature Future
우리 충북개발공사는 도민의 편의와 복리증진을최우선시하는 도민의 기업으로 도민이 감동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과 지역경제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약속드립니다.
- 우리는
- 도민 맞춤형 주거 공간 및 단지를 개발하겠습니다.
- 우리는
- 고객만족경영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하겠습니다.
- 우리는
- 모든 고객의 의견을 받아들여 경영에 적극 반영하고 불만족한 서비스에 대해서는 즉시 시정 하겠습니다.
- 우리는
- 항상 열린 마음으로 고객을 맞이하며 밝은 미소 상냥한 말씨를 생활화 하겠습니다.
충북개발공사 임직원 모두는 위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고객에 대한 서비스 이행 기준을 마련하 여 책임감 있게 지켜나갈 것을 약속합니다.
서비스 이행 기준
일반부분
고객의 방문상담 경우
- 1 고객이 부서 및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직원의 사진 담당업무가 표시된 좌석 배치도를 , 사무실 입구에 게시하고 직원은 항상 신분증을 패용하겠습니다
- 2 고객 방문 시 하던 일을 멈추고 일어서서 밝은 미소로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라는 첫 인사와 자신의 소속 부서 및 이름을 밝히겠습니다.
- 3 고객이 담당자를 모를 경우 최초 발견자가 고객에게 먼저 다가가 방문의 목적을 물어보고 해당 , 부서 또는 담당자를 찾을 수 있도록 친절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4 담당자가 부재중일 때는 그 이유를 정확히 설명 드리고 동료 직원이 대신 처리할 수 있는 경우 신속히 처리해드리며 대신 처리가 불가능한 경우 고객의 방문 용건 연락처 등을 메모하여 추후 , , 담당자가 고객에게 연락을 취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5 고객 대기 시간이 길어질 경우 공사 홍보 책자 및 차와 다과를 제공하여 최대한 편안하고 불편 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6 장애인이나 노약자 임산부가 방문하실 경우 전화를 미리 주시면 우리공사 직원이 본관 정문에서 , 접대하고 담당직원을 분 이내에 호출하여 만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의 전화 상담 경우
- 1 전화는 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하게 받고, “감사합니다. 충북개발공사00팀000입니다.”라고 인사말과 함께 소속,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만약, 벨소리가 3번 이상 울린 다음 받을 시 “늦게 받아 죄송합니다. 충북개발공사 00팀 000입니다.”라며 양해를 구하겠습니다.
- 2 고객님의 말씀을 적극적으로 경청하고 중요부분을 반복하여 확인하며 문의사항은 친절하고 정확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만약 답변이 곤란할 경우 정확한 답변을 위해 고객에게 콜백(Call back) 시간을 고지 후 시간 내에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3 답변이나 상담은 명확하고 상세하며 쉽게 설명해 드리고 반드시 이해여부를 확인한 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4 고객의 용무가 끝났을 때에는 "더 궁금하신 사항 없으십니까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오?” 라는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끊으신 것을 확인 후 수화기를 조심스레 내려 놓겠습니다.
- 5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 본인이 담당자가 아님을 밝히고 관련업무 담당자의 이름과 “혹시 전화가 끊어지면 000-000번으로 다시 걸어주시기 바랍니다.” 라고 전화번호를 안내한 후 연결하여 드리겠습니다.
- 6 고객이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일 때에는 고객의 성명 일시 용건 전화번호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며 고객이 원하실 경우 당일 업무 종료 전에 고객께 전화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의 인터넷상담 경우
- 1 고객편의를 위해 홈페이지는 항상 최신 정보로 관리하고 필요한 정보를 고객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2 홈페이지는 연중 365일 24시간 중단 없이 운영될 수 있도록 관리하고 부득이하게 서비스를 일시중단 할 경우 사전 홈페이지에 게재하겠습니다.
- 3 인터넷을 통한 민원 및 질의사항에 대해 불편 사항은 24시간이내에 검토를 요하는 경우에는 늦어도 7일 이내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 4 문의내용에 대한 처리가 부득이한 사유로 다소 시간을 요할 경우 처리 지연사유 및 처리예정기 한 중간 처리 상태를 메일 또는 전화로 신속히 알려드리겠습니다.
- 5 처리결과를 알려드릴 때에는 구체적인 시정조치 내용 담당부서 및 담당자 성명 연락처를 함께 안내하겠습니다.
- 6 고객의 편의 도모를 위해 홈페이지를 통한 고객의 소리(VOC)을 구축하여 민원사항, 부조리 신고, 제안건의마당 등 고객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겠습니다.
고객을 방문하는 경우
- 1 방문하기 하루 전에 전화로 방문 목적과 고객의 편리한 시간을 고려해 약속을 정한 후 방문하겠 습니다.
- 2 사후연락 등 고객 편의를 위해 명함을 반드시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을 처리하는 우리의 자세
- 1 모든 문의사항은 최대한 고객의 입장에서 처리해드리도록 하겠으며, 업무와 관련하여 절대 금품이나 향응을 받지 않겠습니다.
- 2 모든 절차를 담당직원이 직접 처리하고 보완이 필요한 사항은 사전에 설명하여 동일한 사안으로 2회 이상 방문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 3 민원사항에 대하여 1회 방문으로 처리될 수 있도록 관련부서와 협조하여 고객 편의를 최대한 도모하겠습니다.
- 4 업무와 관련된 정보에 대하여 민원인의 이익이 침해되지 않도록 제출한 민원서류 및 기술상, 경영상의 정보에 대하여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 5 부득이한 사유로 처리기한을 연장할 경우에는 처리기한의 연장사유와 처리예정일을 연장사유 발 생일 이내에 통지하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