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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북개발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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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서비스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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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충북개발공사는 도민 기업으로 우리 고객인 도민이 감동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과 지역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약속드립니다.

"우리 충북개발공사는 도민 기업으로 우리고객인 도민이 감동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과 지역발전에 이바지 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약속드립니다"
  • 우리는 감동할 수 있는 주거 공간 및 단지를 개발하여 공급하겠습니다.
  • 우리는 잘못된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에게 불편을 드리면 바로 시정하고 재발 방지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우리는 민원발생시 신속ㆍ정확히 처리하여 고객에게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는 서비스 이행 기준을 준수하고 고객의 평가를 경영에 반영하고 공개하겠습니다.

서비스 이행기준

일반부분

고객의 방문상담 경우
  • 모든 직원은 근무시간 중 신분증을 패용하고 입구에 사진과 좌석배치도를 1개 이상 부착하여 방문하신 고객이 담당자를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담당자를 모르실 경우 가까이 있는 직원이 직접 안내하여 업무 보시는데 지장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내방고객이 5분 이상 기다리시지 않게 하겠으며, 담당직원이 부재중일 경우 대기 시간을 알려드리거나 다른 직원이 업무를 신속히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장애인이나 노약자가 방문하실 경우 전화를 미리 주시면 우리공사 직원이 본관정문에서 접대하고 담당직원을 5분 이내에 호출하여 만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의 전화상담 경우
  • “00팀 000입니다.”라고 전화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하게 받도록 하겠습니다.
  • 문의사항은 가급적 처음 받는 직원이 답변하겠으며, 부득이 전화를 다른 사람에게 연결시켜 드릴 경우 부서명, 성명 및 전화번호를 알려드리고, 해당직원이 없을 경우에는 반드시 메모를 전달하여 당일 중에 고객에게 전화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답변이나 상담은 명확하고 상세하며 쉽게 설명해 드리고, 반드시 이해여부를 확인한 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이 먼저 전화를 끊은 후에 상담자나 직원이 끊겠습니다.
고객의 인터넷상담 경우
  • 고객편의를 위해 홈페이지 고객 센터를 구축하여 24시간 개방하겠습니다.
  • 인터넷을 통한 민원 및 질의사항에 대해 불편 사항은 24시간이내에 검토를 요하는 경우에는 늦어도 7일 이내에 처리하도록 하며 접수 여부 및 중간 처리 상태를 메일 또는 전화로 신속히 알려드리겠습니다.
고객을 방문하는 경우
  • 방문하기 하루 전에 전화로 방문목적과 시간을 약속한 후 방문하겠습니다.
  • 방문시 단정한 복장으로 방문하며 약속시간을 정확히 지키고 신분증을 패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편의를 위해 명함을 전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을 처리하는 우리의 자세
  • 업무와 관련하여 절대 금품이나 향응을 받지 않겠습니다.
  • 모든 절차를 담당직원이 직접 처리하고 보완이 필요한 사항은 사전에 설명하여 동일한 사안으로 2회 이상 방 문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사항에 대하여 1회 방문으로 처리될 수 있도록 관련부서와 협조하여 고객 편의를 최대한 도모하겠습니다.
  • 업무와 관련된 정보에 대하여 민원인의 이익이 침해되지 않도록 제출한 민원서류 및 기술상, 경영상의 정보에 대하여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 부득이한 사유로 처리기한을 연장할 경우에는 처리기한의 연장사유와 처리예정일을 연장사유 발생일 이내에 통지하여 드리겠습니다.

사업부분

사업계획
  • 개발대상 지역의 자연여건을 최대한 활용하여 자연훼손을 최소화 하고, 그 지역 문화가 부각되도록 토지이용계획을 수립하여 지속가능한 개발 사업을 시행하겠습니다.
  • 개발 혜택이 주민에게 돌아가도록 하기 위해 도로, 상하수도 등 각종 기반시설과 학교, 공공시설을 적정하게 배치하여 주민 편의를 최우선으로 하겠습니다.
  • 사업지구별 개발계획에 대한 내용은 홈페이지에 자료를 비치하여 필요시 언제든지 열람이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보상
  • 사업지구에 포함된 고객의 재산이 보상에서 누락되지 않도록 철저히 조사하고 조사된 내용에 대하여는 고객확인을 받도록 하겠습니다.
  • 사업지구 내 토지 및 물건이 공익사업지구내에 편입되는 경우 소유자 입회하에 조사하여 보상 대상에서 한 건이라도 누락되는 사례가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보상협의시에는 보상 물건에 대한 보상액과 계약체결기한, 계약 장소, 계약조건 등을 이해하기 쉽게 작성하여 서신으로 개별 안내해 드리겠으며, 계약을 위해 내방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현장 방문하여 계약체결 하겠습니다.
  • 감정평가는 2인 이상 감정평가사에게 의뢰하여 평가하고 소유자가 원할 경우 1인의 감정평가사를 선정할 수 있게 하여 보상금 산정업무에 신뢰성을 유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설계 및 시공
  • 설계는 주거문화 변화와 단지의 쾌적성, 편리성, 안정성, 환경성 등을 우선적으로 고려하겠습니다.
  • 모니터링을 통하여 고객의 의견을 설계에 최대한 반영하여 고객 및 수요자 중심의 공급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개발로 인한 소음, 진동, 먼지, 교통방해, 홍수피해, 집중호우 등의 생활·재산상 피해가 인근 주민들에게 발생하지 않도록 현장관리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건축자재 선정 시 포름알데히드, 휘발성 유기화합물(VOCs)등이 적은 자재를 설계당시부터 적용하여 새집증후군 현상을 최소화하도록 하겠습니다.
  • 건설공사에 사용할 자재는 사용 전에 관계 시방서 등에 의한 품질기준검사에 합격한 자재만 현장에서 반입 사용하여 양질의 시공을 하겠습니다.
  • 부실공사는 입주자재산상의 손실과 주거생활 불편을 초래하는 요인이므로 분기별 현장점검 및 시공평가 등을 통해 부실공사를 사전에 방지하고, 설계도, 시방서 및 제반규정을 준수함으로써 시공관리를 철저히 하겠습니다.
  • 만약 부실공사로 인하여 구조적인 문제가 발생한 경우 정밀진단을 실시하고 그 결과에 따라 조치하여 고객의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분양계약
  • 연 중 분양계획 등을 사업지구별, 용도별로 정리하여 홈페이지에 미리 게시하겠습니다.
  • 희망하시는 고객에게 분양공고, 팸플릿, 대금납부 일정 및 수납 처리결과 등 우리 공사에서 제공할 수 있는 각종 정보를 우편, 메일 등을 통하여 제공하겠습니다.
  • 분양계약 시에는 계약물건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반드시 점검해야 할 사항을 고객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여 드리겠습니다.
  • 분양과 관련하여 현장안내를 요청할 경우 담당직원이 현장안내 및 방문계약으로 고객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
  • 분양신청 또는 계약체결시 구비해야 하는 서류 등 공급절차 및 제도에 있어 현실에 맞지 않거나 불편사항에 대해서는 고객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여 개선토록 하겠습니다.

기타

아래와 같이 고객에게 불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한 경우에는 직원 서비스 교육 등을 통하여 동일한 사례가 발생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하겠습니다.

  • 직원의 업무처리 잘못으로 우리 공사를 재방문하시는 경우
  • 요청하신 서비스를 정해진 기일 내 제공하지 못하였음에도 그 지연사유를 안내하지 않은 경우
  • 방문이나 전화응대 중에 불친절하거나 감정적인 응대로 불쾌감을 유발하였을 경우
  • 민원처리시 서비스 이행기준의 처리기간을 준수하지 않았을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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